커스텀 에디터(CustomEditor)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editor-CustomEditors.html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CustomEditor(typeof(LookAtPoint))]
[CanEditMultipleObjects]
public class LookAtPointEditor : Editor
{
    SerializedProperty lookAtPoint;
 
    void OnEnable()
    {
        lookAtPoint = serializedObject.FindProperty("lookAtPoint");
    }
    public override void OnInspectorGUI()
    {
        serializedObject.Update();
        EditorGUILayout.PropertyField(lookAtPoint);
        serializedObject.ApplyModifiedProperties();
    }
}
cs


[CanEditMultipleObjects]

이 에디터로 여러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모두 동시에 변경할 수 있음을 Unity에 알립니다.

'Unity > Edit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riptableObject  (0) 2018.11.29
ReorderableList  (0) 2018.11.29
Unity 실행 시 에디터 스크립트 코드 실행  (0) 2018.11.21
트리뷰(TreeView)  (0) 2018.11.21
에디터 창(EditorWindow)  (0) 2018.11.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