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ctor3
설명
3D vectors 와 points을 표현합니다.
이 구조는 Unity 전체에서 3D 위치와 방향을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일반적인 벡터 연산을 수행하는 함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나열된 함수 외에도 다른 클래스를 사용하여 벡터와 점을 조작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Quaternion 및 Matrix4x4 클래스는 벡터 및 점을 회전하거나 변형하는 데 유용합니다.
정적 변수
Shorthand for writing Vector3(float.NegativeInfinity, float.NegativeInfinity, float.NegativeInfinity).
Shorthand for writing Vector3(1, 1, 1).
Shorthand for writing Vector3(float.PositiveInfinity, float.PositiveInfinity, float.PositiveInfinity).
Shorthand for writing Vector3(1, 0, 0).
Shorthand for writing Vector3(0, 1, 0).
Shorthand for writing Vector3(0, 0, 0).
변수
크기가 1인 벡터를 반환합니다. (Read Only).
현재 벡터는 변경되지 않고 새 정규화 된 벡터가 반환됩니다. 현재 벡터를 정규화하려면 Normalize 함수를 사용하십시오 .
이 벡터의 제곱 길이를 반환합니다 (Read Only).
[0], [1], [2]를 사용하여 x, y, z 구성 요소에 액세스하십시오.
X component of the vector.
Y component of the vector.
Z component of the vector.
Public 함수
정적 함수
Vector3.Distance(a,b)
은 (a-b).magnitude
와 동일합니다. 두 벡터의 외적을 구합니다.
두 벡터에 수직인 벡터가 반환됩니다. 순서를 반대로 하면 반대쪽 수직 벡터가 반환됩니다.
결과의 크기는 입력 벡터의 크기를 곱하고, 또한 그들이 이루는 각의 사인을 곱한 값입니다.


정규화된 값과 그것에 직교하는 값을 반환합니다.
노멀을 정규화합니다. 노멀를 정규화하고 노멀 과의 직교를 만듭니다. (즉, 그 사이 각도는 90도입니다).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arget; public float smoothTime = 0.3F; private Vector3 velocity = Vector3.zero; void Update() { Vector3 targetPosition = target.TransformPoint(new Vector3(0, 5, -10)); transform.position = Vector3.SmoothDamp(transform.position, targetPosition, ref velocity, smoothTime); } }
연산자


'Unity > Manu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플레이어 설정(Android Player Settings) (0) | 2018.11.27 |
---|---|
Quaternion (0) | 2018.11.22 |
Transform (0) | 2018.11.22 |
캐시 서버(Cache Server) (0) | 2018.11.21 |
스트리밍 에셋(Assets) (0) | 2018.11.21 |